•8/12(월) ENA 드라마 <유어 아너>가 방영 됩니다.
미국 법정 드라마를 보다보면 “Your Honor(존경하는 재판장님)”이라는 대사를 종종 듣게 되죠. 이스라엘 드라마 <크보도>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, 미국에서 리메이크 되었던 쇼타임 드라마 <존경하는 재판장님>으로 조금 더 국내 시청자들에게 친숙하게 알려져 있는데요.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극을 다룬 이 드라마의 국내 리메이크 버전은 아들의 살인을 은폐하는 판사와 아들의 살인범을 쫓는 무자비한 권력자의 대립 구도로, 손현주 배우와 김명민 배우가 맞설 예정입니다. (10부작ㅣ손현주, 김명민, 김도훈, 허남준, 정은채 출연)
•8/14(수) KBS2 드라마 <완벽한 가족>이 방영 됩니다.
일본 대표 청춘 영화 <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>(2004)의 감독 '유키사다 이사오'가 KBS2에서 한드를 연출 한다는 소식입니다. (OTT도 아니고 KBS2라니요!) JTBC 드라마 <스카이캐슬>(2018)에 이어 김병철-윤세아 배우는 이 작품에서 약 6년 만에 다시금 부부 배역으로 합을 맞추며, 누가 봐도 행복하고 완벽해 보이는 가족의 균열을 보여줍니다. (12부작ㅣ김병철, 윤세아, 김영대, 박주현, 윤상현 출연)
•8/14(수) 광복절 연휴를 하루 앞둔 극장에서는 총 네 편의 영화가 개봉합니다.
<트위스터스>: 쟝 드봉 감독이 연출한 재난물 <트위스터>(1996) 이후 28년만의 속편. <미나리>의 정이삭 감독 연출. (122분ㅣ글렌 파월, 데이지 에드가 존스, 안소니 라모스 출연)
<행복의 나라> : 10.26 사건을 주도한 김재규의 심복이자 거사에 참여한 박흥주 육군 대령과 실제 그의 변론을 맡았던 태윤기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시대극. (124분ㅣ조정석, 이선균, 유재명 출연)
<빅토리>: 열정만큼은 충만한 생판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‘밀레니엄 걸즈’가 신나는 댄스와 가요로 모두를 응원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. 일부 극장에서는 90년대 가요 명곡을 따라부르면서 볼 수 있는 싱어롱 상영회가 예정되어 있기도. (120분ㅣ혜리, 박세완, 이정하 출연)
<공드리의 솔루션북>: 영화 <무드 인디고>(2014)의 후반작업에 임하는 약 3개월동안 감독 미셸 공드리가 경험했던 일들을 극중 영화 감독 '마크'를 통해 풀어낸 자전적인 이야기. (103분ㅣ피에르 니네이, 블랑쉬 가르딘 출연)
•8/16(금) 방송인 이영지가 진행하는 유튜브 시리즈 <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>의 시즌 3이 돌아옵니다.
첫 게스트는 블랙핑크 리사로 예정되어 있습니다. 같은 날, 스페인 싱어송라이터 로살리아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리사의 싱글 'NEW WOMAN'이 공개 됩니다.
•8/17(토) tvN 드라마 <엄마친구아들>이 방영 됩니다.
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'엄마친구아들'이 벌이는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 드라마로, tvN 드라마 <갯마을 차차차>(2021)를 제작한 유제원 PD와 신하은 작가가 다시 한 번 합을 맞춥니다. (16부작ㅣ정해인, 정소민 등 출연)